관상 바꾸기, 어디서부터 어떻게?

관상 바꾸기, 어디서부터 어떻게?
참고도서 <내 얼굴에 숨겨진 7가지 비밀> 도움말 홍성민(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관상학 교수)

관상학자들이 말하는 나쁜 운을 좋은 운으로 바꾸는 개운의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항상 편안한 마음으로 사물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생각하라는 것. 그렇게 하루 이틀 정진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관상이 바뀌게 되고 결국 운명까지도 바뀌게 된다. 노자는 화와 복은 문이 따로 없으며, 오직 사람이 스스로 불러들인다고 했다. 자신의 얼굴과 운명은 스스로 만들어나가는 것이다. 좋은 얼굴이란 남들이 보았을 때 평온하고 미소를 머금은 듯 부드러운 얼굴이다.

# 미간을 펴라! 행운이 들어온다
관상학에서 미간은 행운이 들어오는 통로라고 했다. 따라서 미간은 항상 펴져 있어야 한다. 미간을 찡그리면 대문을 잠그는 것과 같아 행운이 들어오지를 못한다. 미간에 주름이 있다면 아침에 일어나서 엄지손가락으로 미간을 문질러 펴줘야 한다. 그러면 뭉쳐진 근육이 풀리면서 어느 순간 미간이 환하게 펴지게 된다. 또한 근본적으로 미간을 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웃는 것이다. 긍정적인 생각과 좋은 행동을 하면 자연히 미간이 펴진다. 사소한 일이라도 즐거움을 부여해 웃어라.

# 입꼬리를 올려라! 행운이 빠져나가지 않는다
입은 모든 물길이 모이는 바다이고, 입술은 바닷물을 가두는 제방이라고 했다. 이런 제방은 물보다 높이가 높아야 한다. 입꼬리가 위로 향하는 것은 제방이 물보다 높아 물이 넘쳐나지 않는 것과 같다. 반면 입꼬리가 처지면 제방이 터져 물이 넘쳐흐르는 것과 같다. 평소 좋은 생각을 하고 자주 웃으면 볼 근육이 발달해 양쪽 입꼬리가 위로 올라가게 돼 있다. 반면 부정적인 생각과 우울한 마음을 가지면 볼 근육 대신 이마와 미간에 부정적인 근육이 발달하게 된다. 따라서 입꼬리가 처지고 이마와 미간에 주름이 생겨 부정적인 사람이 된다. 입꼬리를 올리면 행운을 머금고 있어 행운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된다.

# 사람을 부드럽게 바라봐라! 많은 사람이 당신을 따른다
사람을 바라볼 때 편안히 상대방을 바라봐야 한다. 눈동자를 가만히 두지 않고 좌우로 돌리면서 상대방을 보는 사람은 비열한 사람이다. 사람을 볼 때 눈동자를 움직이지 않고 편히 보는 사람은 품격이 높은 사람이다. 편안하게 상대방을 바라보는 사람은 포용력과 배려심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믿고 따른다. 이런 사람은 하는 일마다 모든 사람이 도와줘 결국 성공하는 삶을 사는 사람이 된다.

# 걸음걸이는 장중하게 하라! 크게 성공한다
관상학에서는 빠르고 가벼운 것은 꺼린다. 몸을 움직여 행동할 때는 웅장하며 위엄 있게 해야 한다. 특히 걸을 때는 머리, 엉덩이, 배, 다리 등을 흔들며 걷지 말아야 한다. 또한 등짐을 진 것처럼 구부리고 걷는 사람은 걸음걸이를 즉시 고쳐야 한다. 이런 사람은 매사 자신감이 모자라 성공하지 못하게 된다. 어깨로 걸으면서 팔까지 흔드는 사람은 자신에게 도전하는 자는 절대 용서하지 않고 제거해버리는 무서운 사람이다. 그러나 이런 사람은 많은 적이 주위에 있어 어렵고 힘든 삶을 산다. 턱을 치켜들고 걷는 사람은 허영이 있어 현실적이지 못하고 거만해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척을 당한다. 걸을 때에는 단전에 힘을 주고 발을 가볍게 떼어서 마치 큰 배가 움직일 때처럼 요동 없이 떠나는 듯한 느낌을 줘야 한다. 가슴을 쫙 펴고 걸어라, 인생도 펴진다.

# 앉은 모습은 태산처럼 반듯하게! 존경받는 지도자가 된다
어떤 집단의 리더들의 형상을 꼼꼼히 뜯어보면 여러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그중 하나가 비교적 등이 길다는 것이다. 등이 긴 사람을 뒤에서 보면 우람해 마치 큰 산이 떡 버티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사람은 스케일이 크고 포용력이 있으며 좌중을 좌지우지하는 사람이다. 반대로 등의 길이가 짧은 사람은 구부정하게 힘없이 앉아 있거나, 어떤 것에 기대어 앉아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사람은 의지가 약하고 자존감이 없어 어떤 일을 맡겨도 자신 있게 주도하며 일을 처리하지 못하는 사람이다. 옛날 대궐을 짓는 데 쓰는 나무는 올곧은 나무만을 쓰고 굽은 나무는 쓰지 않았다. 앉은 모습이 바른 사람은 건강하고 활동적이며 인품이 훌륭해 주위 사람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지도자가 되기도 한다. 앉아서 무릎을 경솔하게 떠는 사람은 노후에 경제적인 어려움을 당하니 무릎을 가만히 둬야 한다.

# 화장으로 자신의 좋은 이미지를 보여줘라! 운명이 개척된다
타고난 자기 얼굴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운명은 확 달라진다. 어떻게든 남에게 나의 이미지를 좋게 심어주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험상궂고 사나운 얼굴을 가진 사람이 부드럽게 화장을 해 다른 사람들이 볼 때 부드럽고 평온하게 보인다면 본인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도 좋은 일이다. 따라서 일반적인 기준으로 봤을 때 호감을 불러일으키게 화장을 해 주어진 자신의 삶을 개척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