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복합기 설치시 및 팩스에러 송.수신 에러 발생시

복합기 설치시 및 팩스(fax)에러 송.수신 에러 발생시 설정한다.

팩스(FAX)진단방법

  1. 회선체크. 팩스에서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어본다. 팩스번호도 확인되며 팩스에서 송신이 되는지 체크가 가능하며 회선의 노이즈가 있는지 확인 가능하다.
  2. 회선체크. 핸드폰에서 팩스로 전화를 걸어본다. 팩스기가 수신을 잘 하는지 체크한다. 팩스가 수신이되면 팩스음이 들린다. 그리고 회선의 노이즈가 있는지 확인한다.
  3. 회선음도 정상이고 잡음도 없고 팩스가 송수신이 잘되는데 팩스가 안가는 경우에 아래 글대로 팩스 설정한다.

설정후에 팩스(FAX) ECM기능 확인후 변경한다.

참고로 ECM 기능 이란?

팩스 송수신시 데이터의 이상 유무를 체크하여 데이터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 재전송을 요청하는 기능이다.

인터넷전화 회선이나 , PBX 교환기 데이터 손실이 많이 발생하여 팩스에러가 많이 발생하는데

ECM 모드를 해제하면 에러가 많이 줄어든다.

팩스 ECM기능해제

팩스 전송 오류 발생시 적용

  1. 팩스 송신오류 발생시
  2. 인터넷으로 팩스를 사용시 반드시 설정한다. (SK인터넷팩스, LG U+ 인터넷팩스 사용시, KT 인터넷 팩스 사용시, 또는 내부 교환기 사용시)
  3. 일반 KT 동축 케이블선 사용시 회선 NOISE 또는 회선 불량에 의한 오류시 설정한다.
  4. 참고로 ECM 해제와 함께 자국정보에 회선종류에 기본값은 KT 를 PBX로 같이 설정한다.
  5. 0505,0504, 팩스 사용시 설정 팩스번호입력시 지역번호 꼭 입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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